IT와 감성의 Story ::: zepro
::: 국내 애플전문매장 이야기 ::: 본문
(국내 3호 Apple Shop 이마트대전터미널점)
12월 23일 문을 연 국내 3호 Apple Shop의 모습입니다. 그런데 애플샵? 3호라고?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겁니다. 전국에 애플전문매장에 수없이 많은데 왜 3호일까요? 필자는 애플전문매장이라고 표현했습니다. 왜일까요?
국내에는 애플이 직접운영하는 Apple Store 는 존재하지 않습니다. 모든 애플전문매장에 사업자가 따로 있는 리셀러(재판매)형태로 운영되어지고 있죠. 그럼 위에 말씀드렸던 Apple Shop는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기위해 아래 글을 참고하주세요.
Apple Store ::: 애플사에서 직접운영하는 매장으로 집기, 인테리어, 인력이 모두 Apple 소속입니다. (곧 가로수 길에 오픈하죠?)
Apple Shop ::: 애플사에서 집기, 인테리어, 일부인력을 제공하지만 사업자가 따로 있는 형태입니다.W+(White+) ::: Apple Shop과 비슷하지만 규모가 작은 형태라고 보시면 됩니다. 15년도에 국내 1호점이 오픈예정입니다.(국내미도입 2017년 현재)
APR ::: 애플사의 지원없이, 애플로부터 제품을 구매해서 판매하는 형태로 사업자가 별도이며, 일정규모 이상의 고급형 매장을 운영합니다. (프리스비등)
AAR ::: APR과 비슷하지만 규모가 작은형태라고 보시면됩니다.
위와 같은 이유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"애플샵" 이라는 단어는 국내에서 3곳만 쓸 수 있습니다. 아무튼 국내에도 애플샵이 있다니 정말 좋네요!! W+도 기다려집니다.
모두 2014년 한해 마무리 잘하세요~~!!